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도, 내년 디지털 청년농업인 대상자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북청년농부포털 홈페이지 캡처경북청년농부포털 홈페이지 캡처
경상북도는 디지털 농업에 최적화된 청년농업인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고자 2023년 청년농업인 육성 관련 4개 사업에 대해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 사업은 △초보 청년농부 멘토링 지원 △청년농부 육성 지원 △청년농부 창농기반 구축 △청년농업인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만18~39세 이하)은 경북도 홈페이지 또는 경북청년농부포털(https://gbyfarmer.kr)에 게시돼 있는 사업시행지침을 참고해 사업신청서 및 관련 자료를 작성·구비한 후 신청기한(사업별 9.20일 또는 9.30일) 내 거주지 시군 농정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사업에 대해서는 지원 자격 및 사업계획 타당성 등에 대한 전문가 종합평가를 거쳐 오는 11월경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초보 청년농부 멘토링 지원(신청기한 9.20일)은 지역 내 우수 농업인에게 영농기술과 경영 노하우를 현장에서 배울 수 있도록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교육훈련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청년농부 육성지원(신청기한 9월 20일)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도록 영농자금을 연간 1천만 원씩 3년간 지원해 준다.
 
청년농부 창농기반 구축(신청기한 9.30일)은 창농 및 영농 기반 확대에 필요한 각종 시설·장비를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농업인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신청기한 9월 30일)은 청년농업인 조직을 대상으로 2천만 원 범위 내에서 3년간 커뮤니티 공간 운영 및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김종수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도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발판 삼아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해 미래 디지털 농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