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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본점에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 뷰티관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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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오프닝 이후 뷰티 매출 25% 신장, '풀 메이크업' 위한 색조 화장품과 향수 매출은 각각 30%. 55%로 더욱 크게 증가
2030세대 타깃 라이징 브랜드부터 럭셔리 브랜드, 클린 뷰티 브랜드 등 다양하게 선보이고,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지난 5월 리뉴얼 오픈한 본점 지하1층 '르라보' 매장에서 제품을 구경하는 고객. 롯데백화점 제공 지난 5월 리뉴얼 오픈한 본점 지하1층 '르라보' 매장에서 제품을 구경하는 고객.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일 1층과 지하1층, 총 2개 층을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관'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외출이 증가하고,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됨에 따라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리오프닝 이후(5/1~8/29 기준) 롯데백화점 전점의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풀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 화장품과 향수 매출은 같은 기간 각각 30%와 5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먼저, 신규 브랜드 30개를 포함해 총 83개의 뷰티 브랜드를 한 자리에 선보여, 국내 백화점 중 가장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관'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본점에서는 2030세대의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탬버린즈', '샬롯틸버리', 'V&A'와 같은 라이징 브랜드는 물론 '버버리 뷰티', '구찌 뷰티' 등의 럭셔리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특히, 프랑스 하이엔드 니치퍼퓸 브랜드 '메모'를 비롯해, '엑스니힐로', '메종쥬' 등 총 8개의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도 추가로 오픈해 진정한 '향지순례'의 성지로 거듭난다. 또한, 지난 5월 잠실점에 국내 백화점 최초로 공식 매장을 오픈하며 화제가 되었던 '발렌티노 뷰티'도 10월 중 본점에 2호 매장을 오픈해 그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록시땅'과 '키엘' 매장에는 국내 백화점 최초로 리필 전용 보틀에 각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을 필요한 만큼만 담아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도입한다. 한번 구매한 용기는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데다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의 화장품 매장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추석 맞이 '럭셔리 코스메틱 위크'를 진행한다. 특히,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윤조 에센스'를 '백자' 용기에 담아 전통의 아름다움을 더한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은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기획 세트로 명절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김시환 뷰티부문장은 "지난해부터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고 있는 본점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럭셔리 뷰티관을 오픈하기 위해 브랜드 구성부터 콘텐츠 기획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라이징 브랜드들을 새롭게 발굴하고, 롯데백화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뷰티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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