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특사경, 추석 전 불법 사금융 집중 수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기도 특사경, 추석 전 불법 사금융 집중 수사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 추석을 앞두고 저신용자나 소상공인을 노린 불법사금융 범죄 예방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공정특별사법경찰단장을 반장으로 한 온라인 특별수사반을 편성했습니다.
 
수사 대상은 저신용자나 소상공인 등 사회·경제 취약계층 대상 미등록 대부 행위와 온·오프라인상 법정 최고금리 초과 대부 행위, 대출 관련 허위·과장 광고 등입니다.
 

김동연 "핫라인 신설‧명예사회복지공무원 제도 확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수원 세 모녀 사건과 관련해 '핫라인' 개설과 함께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확대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김 지사는 SNS를 통해 "우선 '핫라인'을 만들겠다"고 밝히고, "삶의 막다른 골목에서 정말 힘든 분들이 연락해주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핫라인 번호 '010-4419-7722'를 공개했습니다.
 
김 지사는 또 "기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제'도 확대해 더 큰 인센티브를 지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시흥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돌봄SOS센터' 도입

경기도 시흥시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SOS센터'를 도입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돌봄SOS센터'는 일상에서 또는 긴급한 상황에서 돌봄이 필요한 시민에게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창구입니다.
 
시흥시는 다음달까지 19개 동 맞춤형복지팀내에 돌봄SOS센터를 설치한 뒤, 10월부터 안부 확인, 영양 및 의료 지원, 긴급 지원 등 5개 분야의 단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경기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진로·진학 설명회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오는 30일에는 일반대학에 관해, 다음 달 1일에는 전문대학과 관련해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3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합니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질의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능력시험 대리 응시한 중국인 등 14명 검찰 송치

대학 졸업이나 학위 수료에 필요한 한국어능력시험 급수를 얻기 위해 대리 응시를 의뢰한 중국인 유학생과 브로커 일당이 무더기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중국인 유학생 6명과 대리 응시자 7명, 중국 국적 브로커 A씨 등 14명을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중국인 유학생들은 국내 대학 졸업이나 학위에 필요한 4급 이상 급수를 얻기 위해 브로커에게 100만 원가량을 주고 대리 시험을 의뢰했고, 브로커들은 목표 급수를 따면 40만 원에서 50만 원씩 주기로 하고 응시자를 모집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