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윤 대통령 "北, 핵개발 중단하면 식량·인프라·금융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 대통령,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경축사
"국제 교역 위한 항만과 공항 현대화, 의료 인프라의 현대화, 농업 기술 지원 등 실시"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이 핵 개발을 중단하고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그 단계에 맞춰 북한의 경제와 민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담대한 구상을 지금 이 자리에서 제안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북한의 비핵화는 한반도와 동북아 그리고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평화에 필수적인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에 대한 대규모 식량 공급 프로그램, 발전과 송배전 인프라 지원, 국제 교역을 위한 항만과 공항의 현대화 프로젝트, 농업 생산성 제고를 위한 기술 지원 프로그램, 병원과 의료 인프라의 현대화 지원, 국제투자 및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제77주년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서울 서대문형무소역사관를 찾은 시민들이 공연관람 후 출연진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제77주년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서울 서대문형무소역사관를 찾은 시민들이 공연관람 후 출연진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윤 대통령은 "우리의 독립운동 정신인 자유는 평화를 만들어내고 평화는 자유를 지켜준다"면서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는 세계 평화의 중요한 전제이고, 우리와 세계시민의 자유를 지키고 확대하는 기초"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