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더비' 여유 있는 울산 홍명보 감독, 절실한 전북 김상식 감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 경기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 경기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디펜딩 챔피언' 전북 현대가 사실상 우승의 분수령이 될 수 있는 '현대가 더비'를 치른다.
   
전북은 7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울산 현대와 하나원큐 K리그1 2022 27라운드 홈 경기로 격돌한다.
   
K리그 6연패에 도전하는 전북(승점45)이다. 선두 울산(승점51)은 승점 6 차로 좀처럼 잡히지 않는다. 그사이 3위 포항 스틸러스(승점43)는 승점 2 차로 따라왔다.
   
시즌 맞대결은 1승 1패. 한 경기가 중요한 순간 다시 더비로 만났다. 이번 경기를 내주면 리그 우승이 정말 어려워질 수 있다. 파이널 라운드가 남아 있지만 승점 9 차는 극복하기 쉽지 않다.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울산 홍명보 감독은 여유가 있다. 최소 비기기만 해도 승점 1을 나눠 같고 승점 6차를 유지한다.
   
홍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오늘 경기에 이기게 되면 우승권에 가까워지는 그런 경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도 "지금 시점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경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무승부 가능성에 대해 "아무래도 그 부분에 우리는 옵션이 하나 더 있는 입장이다"고 대답했다. 이어 "우리도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무승부도 염두에 둬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북 현대 김상식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전북 현대 김상식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반면 전북 김상식 감독은 승리에만 초점을 맞췄다.

김 감독은 "한 경기로 많은 것을 얻을 수도 잃을 수도 있다"며 "홈 팬들의 응원 속에 승리를 가져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저희는 비기기보다는 이기는 것이 초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 결과가 잘 못 되면 많은 승점 차가 나오고 경기 수가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따라가는 입장에서 힘들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저희가 하루 더 늦게 경기하고 와서 체력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면서도 "이것저것 다 핑계인 것 같고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