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에 강민구 선출…경북도당위원장은 임미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민구 신임 대구시당위원장. 민주당 대구시당 제공강민구 신임 대구시당위원장. 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새 시당위원장에 강민구 수성갑 지역위원장이 6일 당선됐다.

강민구 후보는 이날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정기대의원대회에서 34.17%의 득표율로 김성태 후보, 김용락 후보, 권택흥 후보를 제치고 대구시당위원장에 선출됐다.

강민구 신임 시당위원장은 수락 연설에서 "당원 동지 여러분의 목소리를 천금같이 여기겠다. 나아가 각계 각층과 협의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2년간 대구시당을 이끌 강민구 신임 위원장은 오는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책임지게 된다.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 경북도당 제공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 경북도당 제공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에는 67.46%를 득표한 임미애 전 경북도의원이 선출됐다.

장세호 후보는 32.51%에 그쳤다.

임미애 신임 경북도당위원장은 "경북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유능한 경북 민주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2024년 총선 승리를 위해 의정 모니터링단 운영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화여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임미애 도당위원장은 1992년 남편인 김현권 전 국회의원과 함께 귀농했다. 이후 의성군의원과 경북도의원을 거쳐 지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경북도지사후보로 출마해 선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