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7곳 확대…교육생 3배↑
경기도는 50~60대의 노후설계와 평생교육,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를 기존 2곳에서 7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용인과 포천에 이어 추가로 설치되는 곳은 화성과 의정부, 양주, 안성, 양평으로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어난 1092명을 모집합니다.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하반기 교육은 반려식물과 치매예방지도사, 문해강사, 유품정리사 등 53개 과정이 운영됩니다.
용인시, '카드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시스템 개발 착수
경기도 용인시가 각종 포인트를 지역화폐인 와이페이로 전환하고 정책지원금들을 한 곳에서 신청·지급할 수 있는 '슬기로운 와이페이' 사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용인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우리카드 등 관계기관과 시스템 개발에 돌입해 오는 12월까지 20억 원을 들여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용인시는 분산된 포인트를 한데 모으고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전자지갑을 개발하는 것이 사업의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 다음달부터 광역버스 9개 노선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
경기도는 주민들의 심야 귀갓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음 달부터 서울 주요 거점을 지나는 광역버스 9개 노선을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합니다.
연장 운행 대상은 강남, 잠실, 광화문, 신촌 등 서울 주요 거점과 성남 판교, 안산 고잔, 파주 운정 등 경기지역 택지지구를 오가며 출퇴근 수요가 많은 노선입니다.
연장 운행은 서울 출발 기준 오전 0~2시 노선 1개당 2~6대 등 모두 33대 버스를 새로 투입하는 형태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아시안게임 조정 금메달리스트 김예지, 음주 측정 거부로 입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땄던 조정선수 김예지씨가 교통사고를 낸 후 음주운전 측정을 거부해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 거부 혐의로 김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씨는 어젯밤 11시 25분쯤 경기 수원시 광교역 사거리 인근 도로에서 차를 운전하다 인도 경계에 설치된 차량 진입방지용 말뚝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뒤 경찰의 음주 측정을 거부한 혐의를 받습니다.
'경기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해외 진출 지원
경기도는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글로벌 부문 참가자를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합니다.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한 수도권 내 게임개발자가 대상이며, 내년 하반기까지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합니다.
서류심사와 오디션을 거쳐 5개 게임을 선정해 1등 한 팀 5천만 원, 2등 두 팀 3천만 원, 3등 두 팀 2천만 원 등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