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도 사과한 권성동 "저의 부주의로 사적 문자 유출…당원국민께 송구"[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로 등원해 원내대표실 앞에서 전날 본회의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내용 공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힌 뒤 국민들께 사과하며 인사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로 등원해 원내대표실 앞에서 전날 본회의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내용 공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힌 뒤 국민들께 사과하며 인사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7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 메시지 대화 내용이 보도된 데 대해 "사적 문자 내용이 저의 부주의로 유출·공개돼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당원·국민 여러분에게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 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90도로 허리를 숙여 사과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 입장은 페이스북에 밝힌 그대로이니 참고해달라"며 "사적인 문자가 본의 아니게 유출됐기 때문에 그 내용에 대한 질문에는 확인하지 않는 걸 원칙으로 한다. 제 프라이버시도 보호 받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권 대행은 이후 국회 본관에서 열리는 '국민의힘 부산·울산·경남 예산정책협의회'로 이동하기 위해 원내대표실을 나서면서 기자들과 만났지만 이와 관련한 질문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윤석열 대통령과의 메시지가 유출되 곤혹을 치른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대통령과의 메시지가 유출되 곤혹을 치른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그는 대정부 질문이 진행 중이던 전날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윤 대통령과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 장면이 언론에 포착됐다. 문자메시지에는 윤 대통령이 이준석 대표에 대해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내용이 담겨 논란이 됐다.


권 대행은 문제의 사진이 공개된 뒤 약 2시간 뒤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라며 "(윤 대통령이) 당 대표 직무대행까지 맡으며 원 구성에 매진해온 저를 위로하면서 고마운 마음도 전하려 일부에서 회자하는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 대표에 대한 징계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이른바 '윤심'이 작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당내 파다했지만 이 대표 본인은 물론, 윤 대통령도 "당무에는 개입하지 않는다"며 선을 그어왔다. 문자메시지가 공개되면서 당내에는 청년 그룹을 중심으로 반발이 커지고 당밖에서는 "한가한 대통령", "다른 말을 한다고 대표를 내쫓은 대통령"이라는 비판이 나오는 상황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