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성주군, 가야권역 오감만족 이색여행상품 '대박' 예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성주군 제공성주군 제공
성주군은 성주 3대문화권 자전거 투어 여행객 250여 명이 최근 에코레일 열차를 이용해 성주군을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코레일 열차는 자전거와 승객 250여 명을 동시에 수송할 수 있는 관광전용열차로, 경상북도와 성주군, 경북환경연수원, ㈜여행공방이 공동으로 기획한 자전거투어 상품이다.
   
이 상품은 왜관역에서 내린 후 성주군으로 진입해 낙동강변과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 포천계곡, 성주호 등 성주의 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1박 2일간 만끽하게 된다.
   
성주군 제공성주군 제공
특히,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에서는 가야국 창건신화의 모태인 정견모주 이야기를 들어보고, 명상 체험을 통해 가야산의 정기를 받아갈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12대 명산인 가야산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품은 성주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야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지속적인 이색여행 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올해 수도권 여행사 5곳을 성주군 3대문화권 여행상품개발 전담여행사로 지정했으며, 철도연계와 버스를 이용한 성주군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