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주52시간 개편론에 " 아직 정부의 공식 입장 아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연장근로 주단위에서 월단위 개편론에 "검토 상황"
인사 번복 논란 등 김창룡 경찰청장 압박설 부인
박순애‧김승희 장관 후보자 임명 여부 관련 "나토 회의 후 판단"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주(週) 52시간제 개편 움직임과 관련해 "아직 정부의 공식입장으로 발표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언론에 (기사가) 나와서 확인해보니, 경제부총리가 노동부에 민관 연구회나 그런 분들의 조언을 받아 노동 시간 유연성에 대해 검토해보라고 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고용노동부는 근로시간를 현행보다 유연하게 개편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노동시장 개혁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주 단위로 관리되는 연장 근로시간을 월(月) 단위로 확대하는 등 주 52시간제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식이다.
 
윤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산하 경찰국 신설과 치안감 인사 번복 논란 등으로 불거진 김창룡 경찰청장 거취 문제에 대해선 "(김 청장의) 임기가 이제 한 달 남았는데 그게 중요하냐"고 일축했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 강행 여부엔 말을 아꼈다. 윤 대통령은 "재송부를 (통상) 3일 기간을 주는데, 이번엔 일주일인가 정도 시간을 넉넉히 (마련했다)"며 "나토 회의를 다녀와서 판단해보겠다"고 말했다. 전날 윤 대통령은 장관 후보자 2명과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송부 기한은 오는 29일까지로 설정했다.

다음주 나토 정상회의를 앞두고 '(윤 대통령이) 국익을 위해 한 몸 불사른다는 각오로 준비하고 있다'는 안보실 설명에 대해서는 "유럽과 아시아 등 여러 정상들이 오기 때문에 우리나라 다양한 현안들, 수출과 관련된 것이라든지 (무엇이든) 필요하면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북한이 최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에서 전쟁억제력 강화를 위한 문제 등 국방정책을 의결한 데 대해선 "(북한의) 전쟁 억제 강화는 늘 하는 것"이라며 "북의 동향과 거기에 대한 대응은 철저하게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