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조롱 웹툰 '문켓몬스터' 다시 노출[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네이버웹툰에 올라왔다 부적절 신고로 게재 중단…이틀만에 서비스 재개
"사람이 먼저다" 등 논란 표현은 삭제…일부 조롱 표현은 계속 등장

네이버웹툰 '문켓몬스터' 캡쳐네이버웹툰 '문켓몬스터' 캡쳐문재인 전 대통령을 조롱하는 듯한 내용으로 논란이 돼 게재 중단됐던 네이버 웹툰 '문켓몬스터'가 이틀 만에 다시 공개됐다.
 
22일 네이버 웹툰에는 '문켓몬스터' 1화가 다시 노출됐다. '사람이 먼저다' 같은 문 전 대통령 조롱 표현은 삭제된 상태다.
 
'문켓몬스터' 1화는 지난 17일에 첫 게재됐는데 부적절한 표현이 많다는 이용자들의 신고에 따라 20일부터 연재가 중단됐었다.

해당 웹툰에 문제를 제기하는 신고가 3건 이상 들어오면 관련 규정에 따라 임시 중단되는데, 창작자가 문제된 표현을 삭제하거나 수정함에 따라 블라인드 조치가 해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문켓몬스터'는 일본 인기 만화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치코리타를 차용했는데, "
히키코모리
였던 주인공이 포켓몬 세계로 끌려간 뒤 '문코리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렸다"는 게 작가의 설명이다.
 
'문코리타'는 둥근 안경을 쓰고 "사람이 먼저다"라는 대사를 읊는가 하면, 보수 커뮤니티에서 문 전 대통령을 비하할 때 사용되는 용어도 쓴다.
 
해당 웹툰에는 "이런 내용의 웹툰이 네이버에 연재가 된다고? 정권 바뀐 게 진짜 체감된다", "계속 신고해서 게재를 중단시켜야 된다"는 등의 댓글이 달리면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