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무주군, 감염병 취약 시설 현장 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달 말까지 14곳 대상 실태 점검 및 자문

무주군보건의료원 관계자들이 관내 감염병 취약 시설을 찾아 방역수칙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무주군 제공무주군보건의료원 관계자들이 관내 감염병 취약 시설을 찾아 방역수칙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무주군 제공
전북 무주군이 코로나19 신종 변이와 재유행에 대비해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실태 점검에 나섰다.

무주군은 평화요양원을 비롯한 요양원 6곳과 햇살가득한노인복지센터 등 주간보호센터 7곳, 장애인 거주시설 하은의집 등을 대상으로 점검과 현장 자문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무주보건의료원은 이달 말까지 해당 시설을 찾아 소독 방법과 환기 기준 등 방역수칙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 시설별로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코로나19 4차 접종에 힘쓰는 등 대응 체계 구축과 전파 차단에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무주보건의료원 이동훈 보건행정과장은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자문을 통해 감염병에 대한 예방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리군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 체온 및 이상 유무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