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또 총격사건…앨라배마 교회서 3명 사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앨라배마주 성공회 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3명이 사망했다. 총격 현장에서 이 교회 교인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앨라배마주 성공회 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3명이 사망했다. 총격 현장에서 이 교회 교인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총기에 따른 인명사고가 끊이지 않는 미국에서 또다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졌다.

AP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6일 오후 6시 20분쯤 미국 앨라배마주의 한 성공회 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2명이 사망하고, 병원으로 이송됐던 1명도 숨졌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앨라배마주 버밍햄 외곽 베스타비아 힐스의 세인트 스티븐 성공회 교회에서 교인 25명이 저녁 식사를 겸한 친교 시간을 갖던 중 사건이 발생했다. 현장에서 체포된 총격 용의자는 이 교회의 전 교인이었던 71세 남성으로 전해졌다.

용의자는 식사를 권하는 교인들에게 권총을 꺼내 총격을 가했고, 현장의 한 교인이 용의자를 제압하고 총기를 빼앗았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용의자를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앞서 지난달 뉴욕주 버펄로와 텍사스주 유밸디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등 미국 내에서는 총격 사건이 지속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총기규제 강화 요구가 확산되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