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도-제주도 스마트관광 활성화 방안 공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북도 제공(토론회 모습)토론회 모습.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14일 제주관광공사에서 코로나 엔데믹 전환기에 맞춰 경북도와 제주특별자치도 간 스마트관광활성화 방안 및 관광 마케팅 전략 공유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관광 마케팅 전략과 지자체 최초로 시행 중인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등 제주도만의 차별화된 스마트관광 활성화 사례를 발표했다.
 
경북도는 코로나 이후 뉴노멀 마케팅 전략, ICT-메타버스 연계 스마트관광 생태계 조성 등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사업들을 발표했다.
 
양 도는 스마트관광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과 차별화된 상품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로 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양 지역 간 관광네트워크가 한층 더 굳건해질 것으로 기대하며 제주와 경북이 우수한 스마트관광지로 각광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세계적인 관광도시 제주의 우수한 관광 정책을 경북이 한 수 배우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답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