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시네마 데이트…영화 '브로커' 관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통령으로서가 아니라 한 시민의 모습을 저도 가져야 되지 않겠나"
"생명 지키는 일, 우리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야 된다는 메시지"

대통령실 제공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12일 칸국제영화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송강호 씨가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브로커'를 관람한 뒤 "생명을 지키는 일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야 된다는 좋은 메시지를 주는 영화"라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영화를 관람한 뒤 소감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칸에서 상을 받은 영화여서 (관람한 것이) 아니"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식사나 산책 등을 할 때 시민들과 많이 만나는 것 같다'는 기자의 말에 "특별한 이유는 없다. 시민들과 늘 함께 어울리면서, 대통령으로서가 아니라 한 시민의 모습을 저도 좀 가져야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대통령실 제공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이날 일반석에서 영화를 관람했다. 휴일인 만큼 넥타이는 하지 않았지만, 흰 셔츠에 남색 정장 상의, 진회색 정장바지를 입었다. 김 여사는 검은색과 흰색 무늬로 꾸며진 블라우스에 검은색 치마 차림이었다. 두 사람은 여느 부부들처럼 영화시작 전 팝콘을 같이 먹으며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브로커'는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첫 연출한 한국 영화로, 베이비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소재로 한 영화다. 이 작품을 통해 배우 송강호 씨는 칸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축전을 통해 "영화사에 길이 남을 송강호 배우님의 뛰어난 연기는 우리 대한민국 문화예술에 대한 자부심을 한 단계 높여줬고 코로나로 지친 국민에게 큰 위로가 됐다"며 "브로커라는 멋진 작품을 함께 만들어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을 비롯한 배우, 제작진 여러분의 노고에도 경의를 표한다"고 축하한 바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