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케냐 대선 앞두고 틱톡 '허위정보' 기승…조회수 400만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2-06-10 21:54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케냐의 틱톡 사용자들이 오는 8월 대선을 앞두고, 모욕적이거나 폭력을 선동하는 가짜 뉴스를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케냐 일간 신문 더 스탠더드에 따르면 비영리 재단법인 모질라 재단은 최근 조사를 통해 중국의 동영상 서비스 기업 틱톡 계정 33개에 연결된 130개 이상의 동영상에서 증오를 부추기는 표현, 조작된 이미지와 사운드, 정치적인 허위정보가 포함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가짜 TV 뉴스 게시판과 가짜 다큐멘터리뿐만 아니라 조작된 여론조사 결과도 포함됐다고 이번 조사를 진행한 모질라 재단의 오당가 마둥 연구원이 전했다.

이들 동영상은 총 400만 회 이상 조회되었으며 연구가 진행 중일 때 틱톡 앱에서는 부적절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았다.

재단의 이번 조사에서 틱톡은 현재 케냐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는 앱으로 드러났다.

마둥 연구원은 틱톡의 자체 플랫폼 정책을 위반하는 정치적 허위 정보가 매우 불안정한 케냐 정치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케냐에서는 지난 2007년 말 대선 이후 종족 간 증오심으로 촉발된 분쟁이 유혈사태로 치달으며 1100명 이상이 사망하고 50여만 명의 국내 난민이 발생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OCUTNEWSleonard2024-09-16 20:10:19신고

    추천1비추천0

    비신분제 대학들.해방당시 미군정부터, 상위법은 승전국 국가원수들이 모여 발표한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이 국제법으로 상위법 역할을 하고, 미군정령은 하위법이라, 상위법 우선의 원칙으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조선.대한제국에는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으로 성균관 하나밖에 없던 나라였음.https://blog.naver.com/macmaca/223528462438

  • NOCUTNEWSleonard2024-09-16 20:08:43신고

    추천1비추천0

    (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 僧(히로히토, 아키히토, 나루히토등,일본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패전국奴隸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僧이 세운 마당쇠 불교 Monkey).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 NOCUTNEWSleonard2024-09-16 20:07:33신고

    추천1비추천0

    2차대전 이후의 한국내 대학질서는 아주 중요합니다. 국제법,헌법,한국사, 세계사, 국가주권의 상위 기준으로 대학 학벌을 확실히 정립하는게 正道입니다.포츠담선언 제8항에서는 「카이로 선언」의 조항은 이행되지 않으면 안 되고, 또한 일본의 주권은 혼슈(本州), 홋카이도(北海道), 큐슈(九州) 및 시코구(四國)와 함께 연합국이 결정하는 여러 작은 섬들에 한정된다고 규정했습니다. 해방이후 미군정부터,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