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 전남도교육청 제공전라남도교육청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2021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장성교육지원청, 해룡고등학교,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가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은 S2B(학교장터)를 통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한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지난해 S2B(학교장터) 이용실적, 전년대비 증감률 등의 기준에 따라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은 이날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렸다.
특히 해룡고등학교는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또 전라남도교육청은 △ S2B(학교장터) 전남업체 코너 마련 △ 소상공인 대상 S2B(학교장터) 적극 가입 및 활용 독려 △ 전남업체 물품 구매 비율 상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S2B(학교장터) 전남업체 계약비율은 전년 대비 18.2%p 대폭 상승했다.
이선국 재정과장은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은 소속 교직원들이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높인 결과"라며 "향후 계약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한 계약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지역업체의 S2B(학교장터)가입 독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