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사칭해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등친 30대 '구속'[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찰관 사칭해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돈 가로챈 30대. 경남경찰청 제공경찰관 사칭해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돈 가로챈 30대. 경남경찰청 제공
경찰관을 사칭해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들로부터 돈을 가로챈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진주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A(30대)씨를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4월 27일 오후 2시쯤 김해지역 한 은행 자동화기기 창구 내에서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B씨에게 경찰관을 사칭하며 보이스피싱 사건을 수사 중이라고 접근해 B씨가 입금하다 남은 1500만 원 상당과 휴대폰 등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CCTV 영상 캡처 CCTV 영상 캡처 경찰은 A씨가 이런 수법으로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2명으로부터 4천만 원 상당을 가로챈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기존에 구속된 현금수거책을 통해 경찰관 사칭 사기사건을 인지하고 수사에 착수했으며 사건 현장 CCTV 정밀 분석을 통한 용의자 파악과 동선을 추적해 잠복 수사 끝에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가 혐의를 일부 부인하고 있지만 영장을 발부받아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