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청소년 로봇AI 해커톤'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남구 제공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로봇인공지능 산업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강남 청소년 로봇AI 전문가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선발하기 위해 21일 '로봇AI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해커톤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로 새로운 로봇 기술 융합 아이디어를 구상해 발표했다. 이 중 평가 기준을 거쳐 30명의 '로봇AI 기업 취업연계형 교육과정' 참가자가 선발됐다.

강남구는 스마트팜, 실내배송, 경비로봇 등 3개 분야에 교육생 팀을 배정하고 로봇 기업 실무자를 멘토로 배치해 3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친 뒤, 각 팀의 아이디어를 강남구에 실제로 적용한 시나리오로 최종 프로젝트를 시연해 우수 결과물 시상과 기업 채용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남구는 지난해부터 '청소년 로봇AI 전문가 아카데미'를 운영했고, 작년 교육생의 80%가 로봇 전문기업으로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윤종민 스마트도시과장은 "강남구는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도시'로서 명실공히 세계와 경쟁하는 '온택트리더'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세계일류도시다운 적극적인 4차산업 인재육성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