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수 선거' 조근제 "강력한 재선 군수" vs 장종하 "새로운 30대 군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민의힘 조근제 함안군수 후보 "4년 성과 바탕, 변화하는 위대한 함안 이뤄낼 것"
민주당 장종하 함안군수 후보 "함안의 새로운 발전 동력, 새로운 미래 선택을 간곡히 호소"

국민의힘 조근제 함안군수 후보가 20일 함안 가야시장 앞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송봉준 기자국민의힘 조근제 함안군수 후보가 20일 함안 가야시장 앞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송봉준 기자
경남 함안군수 선거전이 현직 군수인 국민의힘 후보와 전직 지역구 최연소 도의원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간 맞대결로 시작됐다.

국민의힘 조근제(69) 함안군수 후보는 20일 오전 함안 가야시장 앞에서 열린 합동유세를 펼쳤다. 조 후보는 "도의회의 경험과 군정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세련되고 강력한 재선 군수가 되어 함안의 재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그러면서 "정직하고 성실한 군수, 강한 재선 군수가 될 수 있도록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조 후보는 지난 4년을 평가하면서 "여러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뛰는 위대한 함안의 튼튼히 기틀을 닦아왔다"며 "4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복지, 문화관광, 산업, 농업 등 7대 분야 발전 전략을 통해서 변화하는 위대한 함안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더 나은 함안을 위한 선택을 해야할 때"라면서 "오직 함안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후보는 현직 함안군수이다.

더불어민주당 장종하 함안군수 후보가 20일 함안 가야시장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송봉준 기자더불어민주당 장종하 함안군수 후보가 20일 함안 가야시장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송봉준 기자
민주당 장종하(36) 함안군수 후보는 이날 오후 함안 가야시장 앞에서 출정식을 열었다. 장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나간 정치, 노쇠한 정치가 아닌, 함안의 새로운 발전 원동력, 함안의 새로운 미래, 저 장종하를 선택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특히 "나이가 너무 젊어서 걱정이라고 하시는데 거창에 김태호 국회의원은 38살에, 김두관 국회의원은 남해에서 37살에 군수로 만들어주셨다"면서 "그런데 거창, 남해보다 수준 높은 함안군민들께서 38살의 장종하를 군수로 못 만들 이유가 어디 있냐"고 지지를 호소했다.

장 후보는 그러면서 "제게 가지고 계시는 편견과 선입견을 아주 조금만 내려놔 달라"며 "우리 함안의 발전과 함안의 미래를 함안 중심으로 이끌고 나아겠다. 제가 어느 자리에 있건, 함안군민들에게 가장 낮은 위치에 있는 함안군수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장 후보는 제7회 지방선거에서 최연소 지역구 도의원으로 당선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