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공무원에 폭언​·폭행 보호​…삼척시 비상상황 모의훈련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삼척시는 지난 19일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삼척시 제공삼척시는 지난 19일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공무원들을 폭언과 폭행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삼척시는 지난 19일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직원의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등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삼척경찰서 관계자도 참석했다.

훈련은 민원인 폭언, 폭행, 기물파손 등 비상상황을 가정해 상황별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경찰) △청원경찰 투입 및 민원인 제지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및 방문 민원인 대피 △민원인 제압(청원경찰) 및 출동 경찰 인계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훈련에서는 매뉴얼에 따른 비상대응반의 역할 분담과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경찰과의 협조체계 등을 점검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해 방문 민원인과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종합민원실 슬로건을 '열린 마음, 나누는 웃음, 함께하는 행복'으로 정했다. 또한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종합민원실 직원 친절 다짐대회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