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 고흥에 대규모 청정위판장 들어서…고흥지역 수산물 80%위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9일 열린 고흥군수협 청정위판장 준공식에서 문금주 전남지사 권한대행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19일 열린 고흥군수협 청정위판장 준공식에서 문금주 전남지사 권한대행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19일 고흥 도양읍 녹동항에서 문금주 전남도지사 권한대행과 고흥군수 권한대행, 이홍재 고흥군수협장, 전국 지구별 수협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생적이고 현대화한 시설을 갖춘 고흥군수협 청정위판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한 청정위판장은 총사업비 67억 원을 들여 건축연면적 2929㎡의 지상 3층 규모로, 고흥에서 생산하는 활선어, 낙지, 문어의 80% 이상을 위판할 예정이다.
 
위판장 바닥의 철저한 방오 처리로 산지 유통시설의 위생안전에 앞장설 것으로 예상되며 수산물 운반차량 출입과 상하차가 쉬워져 어업인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도내 수산물 위판장 시설 노후화로 산지 유통에 애로가 많은 만큼, 노후 위판장 모두 현대화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수협은 전국 수협 중 위판금액 기준, 2021년 전국 8위(1558억 원)를 기록하고 있는 굴지의 수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