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가정의달 맞아 푸드뱅크에 3천만원 상당 가정간편식 기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18일 오리지날통다리, 닭강정, 볶음밥 등 BBQ 가정 간편식 1만 5천개 기부
국제 원자재 및 물가 상승에 따라 저소득소외계층에 식료품 지원하는 '푸드뱅크' 역할 커져
치킨릴레이와 한부모가정 지원 등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선한 영향력 확산 위해 노력

BBQ 직원과 푸드뱅크 관계자가 기부할 제품을 차량으로 옮기고 있다. BBQ 제공 BBQ 직원과 푸드뱅크 관계자가 기부할 제품을 차량으로 옮기고 있다. BBQ 제공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방자치단체 산하 푸드뱅크 11곳에 가정간편식(HMR)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국제 원자재 및 물가 급등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 등의 이유로 저소득소외계층에 식료품을 지원하는 '푸드뱅크'의 수요와 역할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에 BBQ는 18일, 광주중앙푸드뱅크를 비롯하여 하남푸드뱅크, 군포푸드뱅크 등 총 11곳에 자사 가정간편식 1만 5천개를 전달했다.

제품은 옛날치킨, 오리지날통다리, 오리지날볶음밥, 갈릭라이스볶음밥, 양념닭강정 등으로 구성됐으며 홀몸 어르신과 결식아동, 기초수급자를 비롯한 저소득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한 가정간편식 제품은 금액으로 환산 시 약 3천만원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치킨릴레이와 한부모 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이번에 기부한 제품들이 도움이 절실한 곳에 잘 사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힌편, BBQ는 올해 설날에도 통살닭다리구이, 오리지날넓적다리 등 1억 5천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 2만 3천세트를 전국 푸드뱅크에 기부하는 등 식품 기부 네트워크를 활용해 ESG 경영 모토를 실현하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