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온라인 청년 취업박람회 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는 16~27일 '2022 온라인 청년DREAM 취업박람회' 운영…40개 기업이 150여명 채용


40개 기업이 참여해 150여명을 채용하는 제주지역 '2022 온라인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가 오는 16~27일까지 열린다.
 
제주도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코로나19 고용상황에 대응해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과 구직 청년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성화고 학생과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도내외 40개 기업이 참여하며, 15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온라인 취업 특강과 공기관 채용설명회, 직무탐색 프로그램, 구직자 취업지원, 온라인 화상면접 등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취업특강은 유튜버 '인싸 담당자'가 최근 취업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제주청년을 위한 MBTI 유형별 취업성공전략을 공유한다.
 
공기관 채용설명회는 도내 공기관 인사담당자나 청년입사자가 인재상, 취업 준비 시 고려사항, 근로 혜택 등을 현실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해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직무탐색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별 컨설팅과 선배와의 간담회를 통해 취업과 학위 성공 비결을 공개한다.
 
채용 면접은 오는 25~27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화상으로 이뤄지는 만큼 구직자는 어디서나 면접을 볼 수 있으며, 필요시 제주고용센터 등 화상면접 장소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에서도 회사 또는 제주상공회의소 공간을 활용하면 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