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 어린이날 맞아 노송광장 놀이주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놀이터도시 전주 놀이주간'을 개최한다.

이번 놀이주간은 아동과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테마별 놀이터 운영 △어린이날 기념식 △놀이 인식개선 교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테마별 놀이터 프로그램은 △목재와 팔레트를 활용한 공간감을 경험하고 즐기는 '다빈치건축놀이터' △페트병, 옷감, 박스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태미술놀이터' △대형 그림보드에 작가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완성하는 '참여설치놀이터' 등이 진행된다.

전주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건강하고 바르게 생활하는 모범 어린이와 아동권리 보호 및 아동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어린이날 기념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시청강당에서 제충만 아동권리 옹호 활동가를 초청해 '놀이로 미래를 준비하는 아이들'을 주제로 한 놀이 인식개선 교육을 한다.

이번 놀이주간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활동 전 손 소독과 마스크 상시착용 등 기본적 방역수칙 준수를 조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