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대전시당 기초단체장·광역의원 경선지역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성구 정용래 청장, 대덕구 박정현 청장 단수후보 추천…동구, 중구 경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 후보자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단수후보 추천지역과 경선지역을 19일 발표했다.
 
공관위에 따르면 기초단체장 단수후보 추천지역은 유성구청장에 정용래 현 청장, 대덕구청장에 박정현 현 청장 등 2곳이다.
 
경선지역은 동구와 중구로 결정했다. 동구청장 후보는 남진근 시의원과 황인호 현 청장간 경선이 진행되며, 중구청장 후보는 김경훈 전 대전시의회 의장과 송덕헌 전 염홍철대전시장 비서실장, 이재승 전 중구 부구청장간 3인 경선으로 치러진다. 앞서 서구는 중앙당에서 전략공천지역으로 의결했다.
 
광역의원 후보자의 경우 19곳 가운데 14곳을 단수후보로 추천했다. 경선지역 4곳은 △서구 제1선거구 김영미, 박혜련 △유성구 제1선거구 민태권, 박정기 △유성구 제3선거구 김연풍, 조원휘 △유성구 제4선거구 구본환, 이금선 예비후보가 맞붙는다. 
 
공관위 관계자는 "유성구 제2선거구는 20일 발표할 예정이며 기초의원 경선지역은 대전시의회에서 선거구획정을 마무리 한 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