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2022년 청년 커뮤니티 발대식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청년 커뮤니티 65개팀, 본격 활동 시작

부산시는 2022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된 청년 커뮤니티와 발대식을 갖고,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2022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된 청년 커뮤니티와 발대식을 갖고,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2022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된 청년 커뮤니티와 발대식을 갖고,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발대식에는 선정된 청년 커뮤니티 65개 팀의 대표자 등이 모였다.

이 자리에서는 전체 사업 일정 안내와 활동 때 유의 사항 등에 대한 교육과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특별강연이 열렸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은 공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하는 청년들을 지원해 다양한 청년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청년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사회적 관계망 확장을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자율적으로 구성된 청년 커뮤니티 '옹기종기' 50팀과 부산에서 일하는 청년 재직자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커뮤니티 '워라밸+ 옹기종기' 15팀으로 이원화해 참여 팀을 모집했다.

총 156팀이 신청하는 등 청년들의 많은 관심이 높았다.

선정된 청년 커뮤니티 '옹기종기'와 '워라밸+ 옹기종기'에는 각각 활동비 100만 원, 200만 원이 지원된다.

이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공통의 관심 분야에서 자유롭게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다른 커뮤니티와 협업 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내에서 청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연결점을 찾는 주체적인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