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친환경 신교통 '송도트램' 도입 추진
인천시는 지난 1월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은 송도국제도시 내 트램 도입을 위한 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송도트램'은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진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과 연계한 도시철도 서비스 확대를 위해 친환경 고품격 트램 노선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을 출발해 인천대입구, 연세대학교, 지식정보산업단지.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을 순환하며 총연장 23㎞, 정거장 30곳, 차량기지 1곳을 신설합니다.
인천시, 우수 숙박업소 정비
인천시가 코로나19 이후 회복되고 있는 관광 수요와 침체된 경기 활성화에 대비하기 위해 인천시 지정 숙박업소인 아이스테이 등 우수 숙박업소를 재평가하는 등 정비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전체 숙박업소 1338곳을 점검하고 이들 가운데 21%에 해당하는 280여 곳을 우수 숙박업소로 지정할 방침입니다.
인천시는 오는 7월까지 실시 예정인 이번 점검을 통해 우수 숙박업소로 선정된 곳에는 인천투어 홍보 지원, 위생용품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천 강화군, 100세 노인에 장수축하금 지급
인천 강화군은 인천시 군·구 중 최초로 올해부터 만 100세가 되는 노인에게 장수축하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말 제정된 '강화군 장수축하금 등 지급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하고 있으며, 지급 대상은 강화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하고 거주하는 만 100세 이상 주민입니다.
강화군은 장수축하금 30만원과 함께 20만원 상당의 축하 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며 장수축하금은 5월 말까지 대상자의 금융계좌로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