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신청자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해 240가구 지원… 10월 말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한국에너지재단 '2022년 에너지효율개선사업' 홍보물. 광주 광산구청 제공한국에너지재단 '2022년 에너지효율개선사업' 홍보물. 광주 광산구청 제공광주 광산구청은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단열·창호·바닥시공, 보일러 교체 및 선풍기 지원 등 에너지 사용 환경 개선과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에너지복지사업의 일환이다.

신청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차상위계층과 기초지자체장의 추천을 받은 에너지복지 사각지대의 일반 저소득가구다.

광산구는 올해 240가구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가구당 최대 300만 원까지 시공비를 지원한다.

다만 △주거급여법 상 수선유지급여 대상가구 △공공임대 등 LH, 지방도시공사, 지자체 소유주택 거주 가구(단, 전세임대 가구 지원가능) △최근 2년 이내 100만 원 이상 동 사업 지원 이력이 있는 가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가구는 10월31일까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한국에너지재단의 지원 여부 심사와 시공업체의 방문조사를 통해 지원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자세한 문의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광산구청 미래산업과 에너지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에너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에너지 효율 개선이 필요한 가구가 빠짐없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