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용산이전 예비비 310억 검토, 국무회의 처리는 추후로 미뤄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행정안전부 "예비비 소요액 큰 틀에서 문제 없지만 실무적 검토 필요"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모습. 연합뉴스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모습. 연합뉴스정부가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을 위해 310억원대의 예비비를 검토하고 있다. 다만, 5일로 예상됐던 국무회의 처리는 검토를 위해 다소 미뤄질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4일 보도자료를 내고 "인수위측이 요구한 예비비 소요액을 검토한 결과 큰 틀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면서도 "안보와 관련된 위기관리시스템 등에 대해서는 실무적인 추가검토와 확인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이 부분에 대한 검토가 마무리되는 대로 가능한 이른 시일내에 임시 국무회의를 통해 예비비를 처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행안부는 1차로 올라온 예비비에 대한 검토를 벌인 뒤 청와대에 보고할 방침이다. 정부는 조만간 임시 국무회의를 따로 개최해 이를 처리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번주 예비비가 통과된다고 해도 시한이 촉박한 상황이라 윤석열 당선인의 취임일인 5월 10일에 용산 집무실을 가동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따라서 윤 당선인은 취임 후에도 현재 사용하는 통의동 집무실을 당분간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지난 4일 오후 윤석열 당선인이 외부일정을 소화하고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에 들어오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지난 4일 오후 윤석열 당선인이 외부일정을 소화하고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에 들어오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한편, 행안부와 청와대의 검토 등을 거치며 310억원대인 예산이 다소 줄어들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청와대는 예비비 내역이 보고되면 면밀하게 내역을 살필 방침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