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코로나 후유증 있다? 없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인터넷 투표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전 국민의 20% 이상, 즉 5명중 1명꼴로 확진을 경험한 상황인데요. 이 가운데는 완치 뒤에도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전혀 증상이 없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 이후에도 후유증은 있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선 23일 서울 송파구청 관계자들이 기획상황실에서 코로나19 발생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선 23일 서울 송파구청 관계자들이 기획상황실에서 코로나19 발생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Question

'코로나19 후유증'을 겪으셨나요?

투표하기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22일 오후 1천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3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49만 881명 발생함에 따라 누적 확진자는 1042만 7247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민 5명 중 1명이 코로나에 감염됐던 셈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19 장기 후유증'에 대해 "피로, 호흡 곤란, 인지기능 장애, 불면, 지속적인 기침, 근육통, 후각 또는 미각 상실 등의 증상이 코로나19 발병 후 3개월 내에 발생해 최소 2달 이상 지속된다"고 포괄적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른 투표도 참여해보세요
[투표]MB사면? 여러분 생각은 어떠십니까
[투표]대통령실 용산 이전, 어떻게 생각하세요?
[투표]유승준 입국?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확진 경험자들의 얘기를 보면 '코로나 후유증으로 후각, 미각 상실되었는데 치료될까요?', '완치 후 어지럼증, 불면이 생겼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란 질문에서 보듯이 후유증을 겪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피로나 우울증 등 경미한 증상을 겪긴 했지만 무증상에 가까웠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김우주 고려대학교 감염내과 교수는 23일 CBS노컷뉴스 통화에서 "감염자 중 80%는 무증상자와 경증 환자로 대다수는 후유증도 없이 지나갈 수 있다. 그러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가항체가 면역 체계 이상을 일으키는 반응 때문에 후유증이 발생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지만, 피로, 우울증 등 증상의 경우는 코로나가 아닌 일반 질환을 앓고 나서도 흔히 경험하기 쉬운 증상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집계되지 않는 코로나 후유증,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자세한 의견은 댓글로도 환영합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