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관저는 한남동 공관…尹 "교통통제, 3~5분 소요"[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국금융연수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국금융연수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5월 10일 취임식 이후 한남동 공관에서 집무실이 있는 용산 국방부청사까지 출·퇴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한남동 공관을 쓰기로 했는데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필요한 경호시설을 들이는 데 25억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출·퇴근 시 교통 통제 등으로 시민 불편이 우려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한남동 외무부 장관, 합참의장 공관이 있는 곳에서 루트(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교통 통제하고 들어오는 데 3분에서 5분 정도 소요될 것"이라며 "시간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큰 불편은 없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국금융연수원 별관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로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관련 기자회견을 하면서 공개한 조감도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국금융연수원 별관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로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관련 기자회견을 하면서 공개한 조감도 국회사진취재단구체적으로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리모델링해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이전TF 팀장인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은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남동 공관에 외교부, 국방부 관저 등 공간이 6개다. 규모 관계없이 제일 안 쓰는 곳을 사용할 예정"이라며 "육군참모총장께서 계룡대(에 관저)가 있어서 일주일에 1~2일 밖에 안 쓴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대통령 집무실·공관 이전이 무속에 영향을 받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대선 과정에서도 무속 논란이 나왔지만 무속은 민주당이 더 관심 많은 것 같다"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