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동작구, 새학기 맞아 어린이놀이시설 집중 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어린이들 안전위해 45개소 안전점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시설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의무사항 이행여부 등 점검
단계별 점검실시…△1단계 구청 담당부서 및 시설 관리주체 합동점검 △2단계 서울시 관계자 및 민간전문가 참여 점검

공동주택의 시설 관리자가 어린이놀이터의 놀이기구를 점검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공동주택의 시설 관리자가 어린이놀이터의 놀이기구를 점검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동작구지역내 어린이놀이터시설에 대한 합동안전점검이 추진된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놀이기구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추진하는 것으로 관내 어린이놀이시설이 설치된 △공동주택 233개소 △어린이집 49개소 △도시공원 48개소 △아동복지시설 6개소 △종교시설 및 놀이제공 영업소 6개소 △위생업소 3개소 등 총 345개소가 대상이다.
 
구는 단계별 점검을 실시해 1단계로 오는 11일까지 구청 담당부서 및 시설 관리주체가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의무사항 이행여부 확인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 및 시설기준 적합 여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전수 점검한다.
 
법정의무 미이행 등 1단계 점검 시 지적사항이 확인된 시설 및 과거 안전사고 발생시설 등을 대상으로 2단계 추가 점검을 실시하며, 서울시 관계자 및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검사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현장 합동점검도 실시한다.
 
점검결과 즉시 시정 가능한 미비사항은 현장에서 보완조치하고, 그 외의 사항은 정해진 기일 내에 개선토록 하며, 노후하거나 위험한 시설은 전문기관에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관리주체의무 미이행으로 2회 이상 적발된 시설에는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상·하반기 2차례 그네와 미끄럼틀, 시소 등의 파손과 고장 여부를 조사하고 시설물 관리불량 16건에 대해 즉시 보수하는 등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를 완료했다.
 
최달수 안전재난담당관은 "어린이놀이시설의 꼼꼼한 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두 달간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65곳 대상 '어린이보호구역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활기찬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