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우크라 'EU가입 승인' 기뻐했던 배우 젤렌스키 소환[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러시아의 대대적 공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사상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희극배우 시절 '대통령 연기'가 재소환됐습니다. 최근 젤렌스키 대통령은 EU(유럽연합) 가입을 신청하며 신속한 승인을 호소했는데, 과거 그가 정치 풍자 드라마에서 '우크라이나 EU 가입 승인' 소식을 듣고 뛸 듯이 기뻐하는 연기를 선보였던 사실이 알려지면섭니다.

우크라이나 정치 풍자 드라마 '국민의 종'의 한 장면. 메르켈 독일 총리에게 '우크라이나 EU 가입 승인' 소식을 듣고 기뻐하는 젤렌스키 대통령. 트위터 캡처우크라이나 정치 풍자 드라마 '국민의 종'의 한 장면. 메르켈 독일 총리에게 '우크라이나 EU 가입 승인' 소식을 듣고 기뻐하는 젤렌스키 대통령. 트위터 캡처러시아의 대대적 공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사상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희극배우 시절 '대통령 연기'가 재소환됐다.

최근 젤렌스키 대통령은 EU(유럽연합) 가입을 신청하며 신속한 승인을 호소했는데, 과거 그가 정치 풍자 드라마에서 '우크라이나 EU 가입 승인' 소식을 듣고 뛸 듯이 기뻐하는 연기를 선보였던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1일(현지시간) 독일인 기업가 스테판 투만은 트위터에 젤렌스키 대통령이 과거 희극배우 시절에 주연을 맡아 인기를 끌었던 정치 풍자 드라마 '국민의 종(Servant of the People)'의 한 장면을 올렸다.

영상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아침 출근길에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전화를 받게 된다. 메르켈 총리는 통화에서 "우리는 당신(우크라이나)을 EU에 가입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들뜬 목소리로 "정말 고맙다"고 답변하는데, 이내 전화가 우크라이나로 연결된 것을 알게 된 메르켈 총리는 "(전화를 받는 곳이) 혹시 우크라이나인가? 실수를 했다. 몬테네그로에 전화한 줄 알았다"고 사과한다.

'우크라이나 EU 승인' 전화가 실수임을 알게 된 젤렌스키 대통령의 표정은 급격히 어두워지며 "몬테네그로에 축하한다"고 답변한 후 전화를 끊는다.

우크라이나의 'EU 가입 승인' 소식에 기뻐하던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화가 실수임을 알고 실망하고 있다. 트위터 캡처우크라이나의 'EU 가입 승인' 소식에 기뻐하던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화가 실수임을 알고 실망하고 있다. 트위터 캡처해당 영상 클립을 올린 스테판 투만씨는 "'국민의 종' 클립영상을 보고 너무 씁쓸하다"는 글을 올렸다. 해당 클립영상은 3일 오후 769만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 클립을 본 전세계 누리꾼들은 "내 마음을 아프게하고 나를 웃게 한다", "돌고 있는 모든 젤렌스키 클립 중에서 이 클립이 최고다", "'국민의 종'을 넷플릭스에 다시 올려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희극배우 출신인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2015년부터 방영된 우크라이나 정치 풍자 드라마 '국민의 종'에서 우연히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된 고등학교 역사교사 역을 맡았다.

드라마에서 젤렌스키는 수업 중 우크라이나의 부패를 강력히 비판하는데 학생들이 그의 비판을 몰래 녹화해 공개했고, 인기가 치솟으며 원치 않게 대통령에 선출된다는 이야기다.

자신이 주연배우로 연기하고 책임프로듀서까지 맡은 '국민의 종'에서 국민적 인기를 끈 젤렌스키는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 명과 같은 이름으로 정당을 만들었다.  실제 2019년 우크라이나 대선에 '국민의 종' 후보로 출마해 2019년 4월 73%의 득표율로 6대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