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영상]익산 조폭 패싸움 사건…CCTV 떼간 30대 조직원 구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 익산에서 두 폭력 조직 간의 난투극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폐쇄회로(CC)TV를 떼어간 30대 조직원이 구속됐다.
 
전북경찰청은 익산의 한 장례식장에서 패싸움을 벌이고 증거를 인멸한 혐의를 받는 30대 폭력 조직원 A씨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오전 2시쯤 익산시 동산동의 한 장례식장 인근에서 다른 폭력 조직원들과 각목 등을 들고 싸움을 벌인 뒤 현장에 있던 CCTV를 떼어간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패싸움 사건이 벌어진 뒤 현장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와 CCTV 본체를 가져간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경찰은 A씨가 증거를 인멸하기 이전에 해당 CCTV의 영상과 다른 CCTV 영상까지 내려받았다. 이후 경찰은 A씨가 가져간 CCTV 본체 등을 압수했다.
 
경찰은 이날 집단 패싸움을 벌인 2개 파 폭력 조직원 40여 명을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조직원의 장례식장에 참석했다가 시비가 붙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캡처영상 캡처주로 2·30대인 이들은 근조화환의 각목은 물론, 트렁크에 소지하고 있던 야구방망이를 꺼내 싸운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건에 가담한 이들 중 범죄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속칭, 범단(폭력 조직)에 가입된 것이 확인되면 폭력행위처벌법에 따라 3년 이상의 징역 2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며 2분의 1까지 가중된다.
 
또 경찰이 확보하고 있는 조직원 계보에 없는 이들도 지시나 연락을 받고 범행을 위해 모였다는 게 증명되면 같은 법으로 처벌받게 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macmaca2023-03-28 01:44:03신고

    추천1비추천0

    지속적 제한을 하는게 옳습니다.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

  • NAVERmacmaca2023-03-28 01:41:28신고

    추천1비추천0

    해방후 성균관대로 계승).

    수천년 역사를 기록한 正史인 세계사와 한국사를 조합하여, 학교교육을 받아온 한국이라, 학교교육의 제도권이론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새로운 도전을 반영해오지 않았습니다.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으로

  • NAVERmacmaca2023-03-28 01:40:11신고

    추천1비추천0

    연극,영화 및 방송의 연기예술에 관심많은 성대출신입니다. 문학과 통하는 예술! 성대에 연기예술학과가 생기고 난후, 더욱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연기.영상분야 예술쪽은, 서양학문을 받아들여서, 연기예술학과를 20여년전에 만든 성균관대같은 Royal.학문대학이 관심을 가지고, 대중과 소통하는 이론적 토대형성이 필요합니다

    성균관대에, 연기예술학과가 생기다보니, 연기예술인들에 대한 동질감도 형성되더군요.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통일신라 국학의 유교교육을 실시함.고려시대는 유교 최고대학 국자감(고려말 성균관으로 개칭, 조선 성균관,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