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천지 '尹 지원설'… 홍준표 "신천지 개입 알았다"[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단 신천지 교인들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원하려고 당원으로 가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홍준표 의원은 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신천지 교인들의 개입을 "알았다"고 털어놓았다.

홍 의원은 11일 자신의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신천지가 당 경선에 개입했다는 정황이 나왔다'라는 지지자들의 질문에 "진즉에 알았다"고 주장했다.

한 지지자가 대선후보 선출을 하루 앞둔 지난해 11월 4일 홍대를 방문한 홍 의원의 사진을 올리며 "이 때도 신천지 개입 아시고 계셨냐"고 묻자, 홍 의원은 "그 무렵 들었다. 그래서 낙선을 예감하고 홍대 앞에 하루 전에 갔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왜 당시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경선 직후에 알았다"며 "이제는 늦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이단 신천지의 선거 개입 정황을 두고 우려하는 지지자들의 질문에는 "신천지의 선거 개입은 이번만이 아니다"고 밝혔다.

다만 홍 의원은 경선 결과에 대해선 "그래도 진 건 진 것"이라며 "누가 주도했는지 짐작하지만, 게임은 끝났다"고도 했다.

이만희. 이한형 기자이만희. 이한형 기자앞서 CBS노컷뉴스는 이단 신천지가 윤 후보를 돕기 위해 지난해 7월 구역장 이상 간부들에게 국민의힘 당원 가입을 지시했다는 내용의 신천지 간부 출신 탈퇴자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국민의힘 당원 가입 지시가 '직접 만남' 방식으로 이뤄졌고, 이 과정에서 윤 후보의 이름을 언급했다는 내용이다.
 
A씨는 "이만희 총회장이 (구속됐을) 당시에 편지를 하나 써 주셨는데 어떤 한 사람이 나를 도와줬다는 식의 내용이었다"며, "그 한 사람이 윤석열 검찰총장이고 그 덕분에 나올 수 있게 됐으니까 우리가 은혜를 갚아야 되지 않겠느냐 해서 국민의힘 당원 가입을 이야기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신천지 과천본부 관계자는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 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4

새로고침
  • NAVER지구천사2022-02-25 17:06:37신고

    추천41비추천0

    그럼 그렇지 ! 갑자기 윤썩열이 정치판에 뛰어서 들어서 저정도로 여론조사 나올리가 없지, 결국은 신천지 사이비 종교들의 농간에 놀아난 윤썩열과 국민의암당이네, 대선 자금도 아마 신천지에서 윤썩열을 도와주고 있을것이다.

  • NAVER정의로운사회2022-02-14 15:57:00신고

    추천40비추천0

    미친개들 같으니.

  • NAVER데자부2022-02-12 16:20:19신고

    추천0비추천41

    이름에 요셉, 주, 재림 이런글자 들어가면서 신천지 근원세력을 옹호하고 있네. 예수재림교야? 이거 대답하는게 좋을것같은데?

    https://brunch.co.kr/@1980may18/89
    신천지가 NL,주사파를 흡수해서 대학교 총학 장악하고, 지역사회 장악하고. 이러니까 민주당이 지역후보 경선과정에서 신천지 동원해다가 싸운거 아니야? CBS 계열사가 이렇게 이단침투하는 걸 넙죽 받아준다고? 정치인한테 줄 좀 대보자고 종교적 양심을 팔아넘겨? 차별금지법 통과되면 너네 때문이다 이만희같은 놈들아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