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할리우드 시각효과 개척자 더글라스 트럼블 별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SF 명작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블레이드 러너' 등 참여

2012년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고든 E. 소이어상을 받은 더글라스 트럼블(사진 오른쪽).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홈페이지 제공2012년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고든 E. 소이어상을 받은 더글라스 트럼블(사진 오른쪽).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홈페이지 제공SF 명작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블레이드 러너' 등으로 잘 알려진 할리우드 VFX(시각특수효과) 개척자 더글라스 트럼블이 별세했다. 향년 79세.
 
8일(현지 시간) 가디언과 할리우드리포터 등 외신에 따르면 더글라스 트럼블의 딸은 페이스북을 통해 트럼블이 암과 뇌종양 등으로 투병한 끝에 지난 7일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더글라스 트럼블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미지와의 조우' '블레이드 러너' 등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SF 영화의 시각특수효과를 맡아 시각특수효과의 거장이 됐고, 그를 거친 영화들은 모두 SF 걸작으로 이름을 남겼다.

트럼블은 유니버설스튜디오의 '백 투 더 퓨처: 더 라이드' 시뮬레이터를 제작하고, 아이맥스(IMAX)를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도입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처럼 시각특수효과 분야에서 커다란 족적을 남긴 더글라스 트럼블은 '미지와의 조우' '스타 트렉' '블레이드 러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3차례 이름을 올렸다.

또한 쇼스캔 시스템(Showscan System, 70㎜ 필름을 60프레임으로 영사하는 방식)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1993년 아카데미 과학기술부분 평생공로상을 받았으며, 2012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고든 E. 소이어상을 받았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