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인재 양성 요람…대구AI스쿨 청년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광역시 제공 대구광역시 제공 대구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 대구AI 스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미래 신기술 AI 디지털 인재 양성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에도 대구 AI 스쿨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래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 AI 스쿨은 청년과 기업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대구시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해부터 협력해 일군 결과물이다.

지난해 1기 과정을 개설·운영해 78명이 수료했으며 38명은 지역 AI·IT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32명의 마이크로소프트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지원했고 나머지 수료자도 취업 성공을 향해 도약하도록 기업 연계 등을 돕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여 규모를 120명으로 대폭 늘렸다.

교육 과정도 'AI 서비스 개발자', 'AI 초급 개발자' 외 'AI 프로덕트 마케터' 교육과정을 신설해 기업 수요를 보다 구체적으로 반영했다.

'AI 서비스 개발자 과정'과 'AI 초급 개발자 과정'은 AI 전문기업 등과 연계해 AI 기초 교육(파이썬, 머신러닝 등), 심화 교육(데이터 처리, 신경망 등), 프론트엔드 기술 교육(HTML, CSS, Javascript 등)을 제공해 AI 엔지니어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AI 프로덕트 마케터 과정'은 앱 서비스 기업 등과 연계해 AI 기초교육 및 디지털 마케팅 기술 교육(마케팅 방법론,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론 등)을 제공해 디지털 프로덕트 마케터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교육 과정은 기술 이론 교육 4개월과 직무 관련 프로젝트 수행 2개월 총 6개월(720시간)간 진행된다.

교육 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IT 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매칭데이(Job Fair), 온라인 커리어 데모데이, 디지털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성공 패키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여 청년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굿즈와 Microsoft365 유료개인계정을 무료로 지급하고 마이크로소프트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제공하고 응시료도 지원한다.

또 매달 교육시간 90% 이상을 이수하고 학습평가를 통과한 청년에게는 교육훈련지원금 월 50만 원을 지원한다.

참여 자격은 AI·디지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 거주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전공과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다음달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AI 서비스 개발자 과정 60명, AI 초급 개발자 과정 40명, AI 프로덕트 마케터 과정 20명 등 최종 120명을 선발해 3월부터 교육에 들어간다.

다음달 3일~16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은 할 수 있으며 관련 상세한 내용은 오는 28일부터 대구시·대구테크노파크 누리집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김동우 일자리투자국장은 "디지털 대전환 속에 인재 양성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 작년보다 모집 인원을 확대하고 교육과정도 신설했다"며 "청년은 신산업 분야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은 핵심 인재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