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사회적기업 보금자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사무실 입주기업 1곳 모집
2년간 사무공간 저비용 임대, 사회적기업 운영 위한 전문 교육 및 네트워킹도 지원
오는 24일~26일까지 사회적경제과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경. 영등포구 제공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경.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성장 잠재력 있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기 위해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신규 입주할 1개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구청 별관내 지상 2~3층 규모의 공간에 입주기업을 위한 사무실, 인큐베이팅룸, 회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구는 신생 기업과 예비 창업자에게 저비용으로 활동 공간을 제공, 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들을 아우르며 상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기반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 대상은 공고일 기준 법인 설립 5년 이내의 성장기 단계에 있는 기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이어야 한다.
 
구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구성원의 역량과 자질 △지역사회 기여 및 연계성 △사업성과 및 성장 가능성 △입주 동기 및 사업 계획의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입주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은 28.22㎡의 사무실을 2년간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1년 연장할 수 있다.

임대료는 '영등포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에 따른 대부요율을 적용해 산정하고 면적에 비례해 제세공과금을 부담하게 된다.
 
또한 공용공간으로 마련된 회의실과 교육실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사회적경제기업 운영에 필요한 경영, 회계, 마케팅 등 전문적인 교육과 네트워킹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월 24일부터 26일 18시까지 영등포구청 사회적경제과에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잠재력 높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는 현재 6개 입주공간에 입주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활발하게 경제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