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관광객 아쉬움 달랠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 열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 제공문화체육관광부 제공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외국인을 대상으로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하고 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항공,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각계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 개최해 온 한국의 대표적인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외국인들의 한국방문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쇼핑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특히 'K-뷰티'를 특별 주제로 선정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은 13일 오후 2시, 'K-뷰티 쇼'로 막을 올린다. 방한 관광의 상징적인 장소인 명동에서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한국미용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미용 체험관 '뷰티 플레이'를 방문하면 한국 메이크업을 직접 해보고 다양한 미용 상품을 만나보는 등 매력적인 쇼핑 관광지로서의 한국을 경험할 수 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인기 방송 프로그램 '스트릿우먼파이터' 라치카 등이 펼치는 축하공연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방문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하고, 오후 8시에는 엠웨이브 채널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K-뷰티 특별 할인전'이 열린다. 'G마켓 글로벌' '글로벌 11번가' 등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은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도 구매금액별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의 소비를 촉진한다. 국내 40여 개 중소 미용 브랜드들도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국가간 이동이 제한된 상황 속에서 앞으로의 여행목적지로 한국을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상품 사전구매 할인전'도 준비했다.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체결국을 포함해 △해외발 한국행 노선 항공권 할인 △숙박 최대 80% 할인 △300여 개 식음료 매장 최대 20% 할인 등 한국관광상품을 미리 구매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문화관광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전 세계 외국인이 한국에 대한 흥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식, 한국어, 한국공예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한국의 쇼핑 트렌드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쇼핑관광 이야기를 담은 웹진(누리잡지)도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누리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함께 한국으로 간접 여행을 떠날 수도 있다. 외국인 인플루언서 4명이 각각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체험하고 안전하게 한국여행을 즐긴 모습을 브이로그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송출한다. 오는 14일 미국인 유명 유튜버 데이브(Dave)의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한국방문위원회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총 4편을 볼 수 있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행사 종료 전까지 참여기업 모집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만큼 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열게 됐다"며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쇼핑 관광지로서의 한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한국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코로나 종식 이후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