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최근 11년 평균 취업률 '전국 1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구미대 제공구미대 제공구미대학교가 지난 2010년부터 11년간 평균 취업률 전국 1위를 기록했다.
 
11일 대학 정보공시 사이트인 대학알리미에 발표된 전국 전문대 취업률에 따르면 구미대는 77.6%를 기록해, 졸업생 2천 명 이상 규모의 전국 전문대에서 비수도권 1위를 차지했다.  
 
전국 1위를 차지한 경복대(77.7%)와는 0.1% 차이를 보였다.
 
이번에 공시된 전국 전문대 평균 취업률은 68.7%로 전년대비 2.2%가 줄었다.
 
이로써 구미대는 취업률 85.7%를 기록한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최근 11년간 평균 취업률 80.8%를 기록했다.
 
구미대가 전국 최상위의 취업률을 이어가는 것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계화된 취업지원시스템이 한 몫을 했다.
 
대학측은 입학 후 학생 개인별 희망 진로에 따라 지도교수가 맞춤형 단계별 과제와 진로를 설계하고, 학생과 교수 1:1 평생책임지도교수제에 따라 진로 설계 단계에서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구미대의 학생 1인당 장학금은 482만 원으로 전국 1위(재학생 3천 이상 기준)에 올랐다.

구미대 이승환 인재개발처장(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비 부담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과 현장실무 중심의 맞춤 교육시스템, 폭넓은 취업처를 구축한 산학협력 인프라, 진로 지원에 최적화된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