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쑥쑥 크는 '폴더블폰'…삼성 "갤럭시Z, 전년 대비 4배 이상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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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Z폴드3, Z플립3, 워치4 등 삼성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이 전시돼 있는 모습. 박종민 기자갤럭시Z폴드3, Z플립3, 워치4 등 삼성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이 전시돼 있는 모습. 박종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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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시리즈의 올해 판매량이 시장 성장 전망치를 웃돌며 폴더블 시장의 본격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갤럭시Z' 시리즈의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해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이 작년 대비 약 3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판매 증가율이 전체 시장 성장률 전망치를 훨씬 웃돈 셈이다.

특히 지난 8월 출시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출시 약 한 달 만에 삼성전자의 지난해 폴더블폰 판매 대수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타사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갤럭시Z' 시리즈 스마트폰으로 전환한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타사 스마트폰에서 '갤럭시Z플립3'로 전환한 사용자는 '갤럭시노트20' 시리즈 대비 1.5배, '갤럭시 S21' 시리즈 대비 1.4배 많았다.

삼성전자 자체 조사 결과, '갤럭시Z플립3' 사용자들은 △세련된 디자인 △휴대성 △혁신적인 폼팩터 △기기를 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커버 디스플레이 등을 구매 이유로 꼽았다.

'갤럭시Z폴드3'의 경우, △7.6형의 대화면 △멀티태스킹 성능 △S펜 등 생산성 기능 등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제품 공개 8년만인 2019년 첫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선보였다. 2020년에는 상하로 접히는 크램쉘 디자인의 '갤럭시Z플립'을 출시하며 폴더블폰 카테고리의 대중화에 첫발을 내디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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