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GS건설, 장애인문화예술학교 기획전 '다시, 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시, 봄' 미술전 포스터. GS건설 제공'다시, 봄' 미술전 포스터. GS건설 제공
NOCUTBIZ
GS건설은 발달장애인 미술교육생을 위한 문화지원 사업인 '다시, 봄' 미술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미술전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GS건설 본사가 있는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Tower2 로비 갤러리 '시선' 전시 공간에서 열린다.

'다시, 봄'은 예술인 자립 시 다양한 형태의 전시 이력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작가에 대한 지원 사업이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소속 10명의 발달장애인 작가의 작품 26점이 전시된다. GS건설은 전시장 공유와 함께 교육생들이 다양한 재료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미술용품 구매 비용을 지원했다.

아울러 본사 1층에 마련된 '갤러리시선'의 개관 3주년을 맞아 작품 평론집 '갤러리 시선 3년 84명의 작가들'을 발간했다. 평론을 받을 기회가 부족한 신진작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김정희 서울대 서양화과 교수가 평론을 맡아 집필했다. 평론집은 GS건설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 읽을 수 있다.

평론집 발간으로 코로나19로 활동에 제한이 있었던 젊은 미술인들이 평단에 이름을 알려 작품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행사는 GS건설이 올해 진행한 사회공헌활동 '나눔과 동행 세번째 사업이다.  물적 지원에 치우친 기존의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기업이 가진 공간과 자원을 사회구성원들과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시대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됐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