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관광 '印心 사로잡다'…인도네시아 안방극장 '인기몰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좋은친구들2' 900만 뷰 돌파
인도네시아 경북관광 '붐 업' 기대감

'좋은친구들 시즌2' 경주 불국사 방송 캡쳐.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좋은친구들 시즌2' 경주 불국사 방송 캡쳐.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경북 일원에서 촬영한 인도네시아 인기 예능프로그램 '좋은친구들2'가 지난 11월 27일부터 2주간 인도네시아 지상파 채널 NET TV를 통해 현지에서 방영됐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2 경북특별편은 인도네시아 출신 최초의 K-POP 걸그룹 시크릿 넘버의 '디타(Dita)'를 비롯해 국민 배우 '유키(Yuki)', 원조 보이그룹 대표주자 '라파엘(Rafael)', 가수‧배우‧모델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아멜(Amel)과 디토(Dito), 479만 유튜버 장한솔이 고정 게스트로 출연했다. 
   
또 K-POP 슈퍼 루키 아이돌 '미래소년' 과 '크나큰'이 특별 게스트로 나왔다. 
   
영주에서는 농촌마을의 풍성한 먹거리와 정취를 느꼈고, 안동에서는 특별한 전통체험을, 경주에서는 추억의 수학여행과 트렌디한 한복여행을 담아 경북의 역사와 현재를 아우르며 경북여행의 재미를 선사했다. 
   '좋은친구들 시즌2' 영주편 방송 캡쳐.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좋은친구들 시즌2' 영주편 방송 캡쳐.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특히 좋은친구들2는 NET TV 및 유튜브, 출연진 SNS 등을 통해 조회수 900만 뷰를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경북관광 홍보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대구‧경북 자카르타 사무소와 협업해 프로그램 방영 기간에 맞춰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결과 경북 관광지 소개글 등 현지어 활용 경북관광 온라인 콘텐츠를 생산해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조 사장은 "좋은친구들2 제작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지역에 경북관광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며 "앞으로 다양한 현지 마케팅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프로그램 촬영지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관광객 유치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