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3명 숨진 여수산단 폭발 사고 원인 규명 위한 합동감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수 공장 화재영상. 소방청 제공여수 공장 화재영상. 소방청 제공경찰이 작업자 3명이 숨진 여수국가산단 이일산업 폭발 사고와 관련해 폭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합동 감식에 들어갔다.
 
14일 전남경찰청 과학수사대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당국은 전날 폭발과 화재로 3명이 숨진 여수산단 이일산업 사고 현장에서 합동 감식을 진행했다.
 
경찰은 처음 폭발이 시작된 지점과 주변 현장 등을 조사해 폭발 원인을 찾을 방침이다.
 
지난 13일 여수산단 내 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지난 13일 여수산단 내 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처음 폭발한 탱크 형태의 저장고는 중질 나프타, 이소 파라핀 등 석유 물질이 저장되어 있었고 주변의 탱크들로 불이 번지면서 총 4기가 타거나 폭발했다.
 
전날 오후 1시 35분쯤 이일산업 내 저장 탱크가 폭발해 큰 불이 났으며 당시 탱크 상부에서 유증기 회수 장치의 나사를 체결하는 작업을 하던 작업자 7명 중 3명이 폭발의 충격으로 사고 현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경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안전 수칙 준수와 관리·감독 소홀 여부, 업무상 과실 여부, 사고 예방 장치 마련 여부 등에 대한 수사를 벌일 방침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