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음성' 케플러, 데뷔 내년 1월로 연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케플러. 케플러 공식 페이스북9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케플러. 케플러 공식 페이스북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으로 탄생한 케플러(Kep1er)가 내년으로 데뷔를 미룬다.

소속사 웨이크원·스윙 엔터테인먼트는 9일 공식입장을 내어 케플러의 첫 번째 미니앨범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 발매일을 내년 1월 3일 저녁 6시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앞서 케플러의 현장 스태프 한 명이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케플러는 선제 검사 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다른 스태프 역시 즉시 검사해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는 없는 상태다.

소속사는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혹시 모를 감염 및 전파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하고자 '2021 MAMA' 출연을 취소하고, 앨범 발매 일정을 조정하기로 최종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케플러의 데뷔를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과 모든 관계자분들께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 당사는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하겠다"라고 알렸다.

지난 10월 종영한 엠넷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케플러는 최유진·샤오팅·마시로·김채현·김다연·히카루·휴닝바히에·서영은·강예서로 이루어진 9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이다. 당초 이달 14일 데뷔할 예정이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9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7102명(국내 발생 7082명·해외 유입 20명)이며, 위중증 환자는 857명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