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성남시, 지자체 중 최초로 드론 도서 대출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성남시, 지자체 중 최초로 드론 도서 대출 추진


경기도 성남시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드론을 이용한 도서 대출을 추진합니다.

시는 이를 위해 내년 상반기 중으로 '드론 도서 대출 서비스 구축 사업' 실증작업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날개 너비 1m에 자체 중량 10㎏의 드론을 이용해 착륙지점 도서함에 책을 떨어뜨리면 시민들은 도서관 회원 카드 등으로 도서를 대출하는 방식입니다.

시는 구미도서관과 거점 2곳에서 1년 동안 드론 도서 대출 서비스 실증작업을 벌인 뒤 서비스 확대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지푸드쇼' 30일부터 온라인 개최


경기지역 농식품 분야 행사인 '지푸드쇼 2021'이 내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G푸드, 건강하고 안전한 그린 푸드' 주제로 로컬푸드와 우수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전시관, 소비자 흐름과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는 웨비나 콘퍼런스, 유통채널 MD와의 일대일 화상상담회, 농식품 경연대회 등으로 꾸며집니다.

이번 지푸드쇼에는 146개 업체가 온라인 전시관에 참가하고, 11개국 21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지난해보다 풍성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 모여라"…'청년큐브' 입주기업 모집


경기도 안산시는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청년큐브'의 내년 상반기 입주 기업을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년큐브는 창업 아이템만 있으면 연령이나,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입주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입니다.

모집규모는 모두 16개 기업으로, 한양캠프 4개, 예대캠프 8개, 초지갬프 4개 등입니다.

입주자로 선발되면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받는 것은 물론 사업경영 컨설팅, 창업교육, 사업화 지원, 국·내외 전시지원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여성폭력 추방 주간 맞아 대응체계 강화


경기도가 여성폭력 추방 주간을 맞아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공감대 확산과 대응체계 강화에 나섭니다.

도는 내일 여성폭력방지위원회를 열고 디지털 성범죄, 데이트폭력, 스토킹 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정책을 점검하고 피해자 지원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교육청, 경찰, 피해자 지원기관,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피해자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범죄예방을 위한 여성 폭력 피해지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화성시, 북한 해주에 14개 협력사업 제안


경기도 화성시가 북한 황해남도 해주시에 페리 관광과 문화예술단 교류 등을 포함한 14개의 남북 협력사업을 제안하는 '화성-해주 남북협력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사업들은 1단계 생활 협력, 2단계 상호 교류, 3단계 투자 협력, 4단계 이익 공유 등 인도적 지원에서 시작해 점진적으로 상호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다질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입니다.

시는 제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제환경기구·기업 등과 국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통일인식에 대한 아카데미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