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대선은 한 명에게 매달리면 안 돼…음해엔 법적 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음해성 가짜뉴스에 대응할 것"…권경애 변호사 저격
"막후 선대위 권력자 몰아가려면 근거 제시하라"
"누구는 되고 안된다는 식 방식, 외연확장 방해 행위"

왼쪽부터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국회사진취재단왼쪽부터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28일 윤석열 후보의 선대위 인선 과정에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갈등이 불거진 것을 겨냥해 "대통령 선거는 한 명에게 매달려서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선후보의 측근인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된다는 식의 마이너스식 방식이야 말로 선민의식에 가득 차 후보의 외연확장을 방해하는 행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진 '조국 흑서' 공동저자인 권경애 변호사가 김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가 일단 불발된 배경으로 장 의원 등 윤 후보 측근들을 저격하자 이에 대한 반박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법원(법원행정처), 사법연수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전화통화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취재단장 의원은 "그동안 저에 대한 음해성 가짜뉴스에 대해 할 말은 많았지만 많이 인내했다"며 "더 이상의 음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 권 변호사는 저에 대한 명예훼손을 멈추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막후에서 선대위 인사를 좌지우지 하며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으로 몰아가려면 분명한 증거를 가지고 해주길 바란다"며 "김종인 전 위원장의 선대위 참여가 잠시 불발된 것을 협상결렬이라고 칭하며 제가 이를 반겼다고 주장한 근거는 무엇인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장 의원은 "김 전 위원장을 둘러싸고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해 국민들의 민심을 정확하게 들으시길 바란다"며 "도대체 지금 누가 후보를 힘들게 하고 앞길을 막고 있는지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전략과 전술은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과 민심을 취합해 회의체에 상정하고 치열한 토론을 거쳐 최선의 안을 도출해 내야 한다"며 "그것을 바탕으로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