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용 변호사 "대장동 공모지침서 이재명에 직보한 적 없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20일 성남 대장동 사업 공모단계부터 관여해온 정민용 변호사가 15시간가량 경찰 조사를 받았다. 정성욱 기자지난 20일 성남 대장동 사업 공모단계부터 관여해온 정민용 변호사가 15시간가량 경찰 조사를 받았다. 정성욱 기자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측근 정민용 변호사가 대장동 개발 사업과 관련된 공모지침서 내용을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보고한 적이 없다고 25일 말했다.

정 변호사는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며 "이재명 지사에게 공모지침서를 직접 보고한 것이 맞냐"는 취재진 질문에 "그런 적이 없다"고 말했다.

취재진이 "(이 지사에게) 직접 보고했다는 건 잘못된 진술이라는 것이냐"라고 재차 묻자 정 변호사는 "네, 맞다"고 답하며 "검찰에서 다 설명드리겠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화상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화상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앞서 일부 언론은 이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이 대장동 의혹 관계자 조사 등을 통해 '정 변호사가 공사 이익을 확정한 내용의 공모지침서를 작성해 이 지사에게 직접 보고하러 갔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정 변호사가 이러한 보도 내용을 직접 부인하는 만큼 검찰 수사팀은 이날 정 변호사를 상대로 이 지사에게 공사 이익을 확정한 공모지침서를 직접 보고한 바 있는지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할 전망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