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프랑스, 4일부터 등교수업 초등학생 마스크 벗는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백신접종↑ 확진자↓ 영향…파리 등 일부 지역 제외

프랑스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연합뉴스프랑스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연합뉴스프랑스가 등교 수업 중인 일부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지한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는 10월 4일부터 이 같은 정책을 도입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초등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지는 5일 연속 시민 10만 명당 코로나19 확진자가 50명 미만인 지역에서만 적용할 수 있다. 다만 47개 광역‧행정구역 가운데 파리와 그 인근 교외지역은 이번 결정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번 조치는 정부가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인 이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돼 적용하기로 했다.
 
전날 기준 프랑스는 전체 인구의 61.75%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고, 74.44%가 최소 한 차례 접종을 마쳤다. 일주일 평균 확진자와 사망자는 전주 대비 각각 18%와 28% 줄었다.
 
한편 프랑스 정부는 내년 여름까지 비상사태를 연장할 계획이다.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OCUTNEWSleonard2021-12-13 12:34:05신고

    추천1비추천0

    필자는 국사와 세계사, 헌법.국제법 중심이라, 대중언론이나 입시지의견은 반영치 않습니다.국사,세계사 기준이 옳음.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의 입시점수는 참고사항.

    ​http://blog.daum.net/macmaca/3252